경비율 관리

주요경비 대한 비율 관리

특정 비용의 문제점 확인 가능

국세청에서 신고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
동종업종별로 평균비율을 산정하여 안내
(2018년 5월 부터 시행)

① 특정비용이 국세청 기준과 차이가 큰 경우 점검 필요
② 접대비 한도 등의 관리 필요

저희는 비용 차이를 미리 점검하여
세무조사의 위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

상용 회계프로그램에서는
계정과목별 비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

가지급금 관리에도
비용의 비율관리가 중요합니다.


매출분석

매출 흐름 분석

☞ 전체와 신규고객의 매출 흐름 비교

전체 매출과 신규고객의 매출 추이는
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그래프를 통하여 흐름 비교

① 신규고객의 매출 흐름은 카드매출 자료를 분석하여 추출
② 요일별 매출 분포

광고비 효과분석

광고비 효과 분석

☞ 매출과 상관관계를 통하여 광고비 효과 분석

광고비를 집행하는 업체별로
전체매출, 신규고객카드매출을 별도로 비교하여
광고비의 효과를 분석

① 전체 매출과 신규고객의 매출 추이는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 분석
② 업체별로 광고효과를 개별 분석

소득률 관리

소득률 관리

☞ 신고된 모든 소득에 대한 소득률 분석

국세청에서 신고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
동종업종&동일지역&매출규모에 따른
평균소득률을 산정하여 개별사업장에 안내
(2018년 5월 부터 시행)

① 국세청이 개별적으로 안내하는 자료의 누적관리 필요
② 최적화된 비율 산정 필요